카테고리 없음

늦가을 스카프 연출, 냉정과 열정 사이!

ds3ckb 2008. 10. 25. 08:44

늦가을 스카프 연출, 냉정과 열정 사이!

조이뉴스24 | 기사입력 2008.10.25 08:03



< 조이뉴스24 >
가을비가 내린 뒤 기온이 떨어졌지만 하늘은 더욱 청명해졌다. 이런 날이면 긴 스카프 자락 휘날리며 가로수 길을 걷고 싶어진다.

차갑고 미니멀한 느낌의 스트라이프 패턴부터 자유분방하면서도 뜨거운 열정의 상징 보헤미안 스타일까지 예년보다 훨씬 풍부해지고 다양해진 패턴의 스카프로 멋지게 스타일링 해보자.

◇날렵한 사선 프린트로 시크하게

샤프한 느낌의 모던룩을 연출할 때는 사선으로 된 패턴 스카프가 제격이다. 강한 색상 대비와 대각선으로 가로지르는 날카로운 느낌이 차가우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해 주기 때문. 얇은 스트라이프 패턴을 이용하면 시선을 분산시켜 날렵하면서도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직선을 이용한 기하학적 패턴도 좋다. 불규칙적인 사각형이 반복된 프린트 스카프는 프로페셔널한 오피스 레이디의 느낌을 준다. 다만 사선의 강렬한 느낌으로 인해 스카프 자체로 화려한 포인트가 되므로 다른 액세서리는 절제하도록 한다. 스카프 스타일링 역시 기교를 부리기보다는 목에 한번 감아주거나 살짝 매듭지어주는 등 최소한의 스타일링만 해주는 것이 좋다.

◇체크패턴으로 쿨한 스트리트룩을

심심한 단색 티셔츠와 캐주얼한 면 팬츠라도 스카프 하나면 걱정없다. 올 가을 유행하는 체크 패턴을 활용하면 쿨한 스트리트룩을 연출할 수 있다.

빈티지룩에는 하운드투스(Houndtooth : 사냥개 이빨 모양) 체크 스카프가 좋다. 사냥개 이빨 모양을 형상화한 날카로우면서도 재미있는 패턴이 아무렇게나 둘러주어도 스타일리시한 빈티지룩을 완성해준다.

보이시룩에는 바둑판 무늬의 깔끔한 블록 패턴을 이용한다. 다양한 크기의 블록 패턴이 함께 있는 스카프는 경쾌하면서도 재미있는 스트리트룩을 만들어준다.

또 올해 특히 유행하는 손수건처럼 작은 사이즈의 쁘띠 스카프는 큐티한 보이시룩에 제격이다. 대각선으로 한번 접어 작은 매듭을 만들거나 여러 번 접어 목에 묶어주면 귀여운 느낌의 복고풍 보이시룩이 완성된다.

◇벨트로 머리끈으로~ 다양한 응용으로 개성있게

스카프는 반드시 목에 자리잡고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자. 가방, 손목, 머리 등 조금만 응용하면 간편하면서도 핫(hot)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경쾌한 느낌을 원한다면 도트 패턴 스카프로 머리에 두건처럼 스타일링해보자. 반으로 접어 머리에 묶어주면 세련되면서도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여러 번 접어 헤어밴드로 활용하면 또 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벨트 대신 허리 부분에 묶어주는 것도 좋다. 여러 번 접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모아 한쪽으로 묶어주면 멋스러운 리본 벨트가 완성된다.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다면 페이즐리 패턴 스카프를 이용한다.

또 가방 끈 부분에 자연스럽게 묶어서 늘어뜨려주면 나만의 럭셔리백을 만들 수 있다. 광택이 있는 실크소재를 선택하면 고급스러움이 배가된다.

b > ◇섹시한 아우터로 뜨겁게 스타일업!
스카프가 소품, 잡화로 취급되던 시대는 지났다. 올 가을 스카프는 단순한 소품의 개념을 넘어 아우터나 이너웨어의 개념으로도 넓게 해석되고 있다. 폭넓은 스카프를 이용, 베스트처럼 연출해보자.

심플한 상의 위에 폭넓은 실크 스카프로 볼륨감 있게 연출한 후, 벨트로 고정하면 세련되면서도 럭셔리한 연출이 가능하다. 작은 사이즈의 패턴은 빈티지하면서도 섬세한 느낌을, 큼직한 패턴은 과감하고 섹시한 느낌이 강하므로 참고할 것.

과감한 클럽룩을 원한다면 정사각형 모양의 스카프를 대각선으로 접어 뒤쪽으로 묶어주자. 모서리 부분을 목 뒤로 묶어주면 아찔한 느낌의 홀터넥 탑이 완성된다. 가장자리가 프린지(Fringe : 국수가락처럼 늘어뜨린 술)로 처리된 것을 선택하면 역동적이면서 길들여지지 않은 와일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의 여성의류 총괄 홍숙 팀장은 "패턴 스카프는 캐주얼부터 정장까지 어떤 룩과 매치해도 스타일을 업시켜주는 매직아이템" 이라며 "다양한 패턴의 스카프를 활용하면 밋밋한 옷차림에 색다른 재미와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옥션]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